티스토리 뷰

이 전 글에서 싯클램프 개조를 통해 싯포스트 흘러내림을 해결한 적이 있습니다.

브롬톤 싯포스트 흘러내림 해결 - 순정싯클램프 개조

 

브롬톤 싯포스트 흘러내림 해결 - 순정싯클램프 개조 -

브롬톤의 고질적인 문제인지 어떤지... 까폐에도 심심찮게 올라오는 싯포스트 흘러내림 다행히 흘러내림 없이 잘 사용했는데. 제 브롬톤도 슬슬 싯포스트가 흘러내려기 시작했습니다. 일단 브

www.iwooki.com


이번에는 싯포스트 심 교체를 통해 흘러내림 해결방법을 공유합니다.

싯포스트가 흘러내리는 여러 원인이 있겠지만
핵심은 결국 싯필러일 것입니다.

싯포스트와 싯필러 간의 마찰계수(?)나 접촉 면적이 넓으면 잘 안 내려 가겠지요.

그래서, 기존 싯필러 제거하고, 33.9/34.9 싯포스트 심으로 바꾸고 싯포스트를 31.8mm에서 33.9mm로 변경해 주니..
와우, 싯클램프를 꽉 안 조여도 싯포스트를 아주 잘 잡아주네요.
예전에 순정 싯포스트를 사용하기 위해 31.8/34.9 싯포스트 심을 사용한 적이 있는데, 그 때는 싯클램프를 꽉 조여 주어야만 했거든요.

더 두꺼운 싯포스트라 튼튼한 느낌이고, 미니벨로에 가장 범용적으로 사용하는 사이즈라 구하기도 쉽고, 다양하고, 저렴하고..

두 달 넘게 사용하고 있는데 아~주 만족합니다.


하지만, 이 방법 이전에!!!
브롬톤 싯포스트 흘러내림 일반적 조치를 해 보시고, 시도해 보시길 추천합니다.

1. 너트를 조여준다  - 이때 한 번에 많이 조여주면 안되고, 싯클램프를 풀고, 반대편 너트를 반바퀴 정도 씩 돌려주면서 테스트 해야함.

2. 싯필러 교체 - 오래되면 싯필러도 깨지거나 오염되서 싯포스트가 흘러내림. 싯필러는 교체만으로 안되고 리밍해 주어야 하는데 요거는 전문가의 손길이 필요함


그리고, 가끔 듀얼 클램프 사용 추천하시는 분들 있던데.
싯포스트는 당장 안 내려갈 수 있겠지만, 싯포스트가 내려가는 근본적인 문제의 해결 접근도 아니고,
안장이 돌아가더군요.
이는 오래 사용하다 보면 문제가 될 수 있다고 봅니다.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